통영지역은 대도시에 비해 청소년들이 여가생활로 즐길 수 있는 문화가 발달되어 있지 않는 조건을 가진 소도시이다. 연극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를 통해 또래간의 문화를 활성화시키어 꿈과 희망을 갖게 하고 배려 와 협동심을 길러 또래 간의 문화공동체의식 형성을 하려고 함.
지도
장창석, 제상아, 장영석, 이규성, 정희경, 박승규, 장천석, 김지아
2016
공연장상주단체 퍼블릭프로그램
2016.05.-10.ㅣ통영시민문화회관
나눔예술교육프로그램
'아동과 함께하는 우리들의 이야기'
생활환경 여건상 문화예술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소외지역, 계층에게 지역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ㅣ지역의 이야기를 창작, 작품발표에 대한 교육을 통해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향유, 소외계 층아동들에게 자아발견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단결, 협동심을 나누며 아우를 수 있는 참여 의식
지도
장창석, 제상아, 이규성, 정희경
2017
공연장상주단체 퍼블릭프로그램
2017.08-11.ㅣ통영시민문화회관
아동과 함께하는 통영콘텐츠 발굴
'통제영 바람 시즌 1'
지역의 이야기를 창작, 작품발표에 대한 교육을 통해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향유, 소외계 층아동들에게 자아발견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단결, 협동심을 나누며 아우를 수 있는 참여 의식
지도
장창석, 제상아, 이규성
2018
공연장상주단체 퍼블릭프로그램
2018.03.-07.ㅣ통영시민문화회관
아동과 함께하는 콘텐츠 육성
'통제영의 바람 시즌 2'
지역의 이야기를 창작, 작품발표에 대한 교육을 통해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향유, 소외계 층아동들에게 자아발견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단결, 협동심을 나누며 아우를 수 있는 참여 의식
지도
,장창석, 제상아, 장영석, 이규성, 김준원
2019
공연장상주단체 퍼블릭프로그램
2019.03.-11.ㅣ통영시민문화회관
통영문화콘텐츠 교육프로그램
'통제영의 바람 시즌3'
지역의 이야기를 창작, 작품발표에 대한 교육을 통해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향유, 소외계 층아동들에게 자아발견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단결, 협동심을 나누며 아우를 수 있는 참여 의식